Friday, March 30, 2018

북한과 미국이 수교를 맺는다면, 어떤 사업이 번창할까?

북한이 핵무기를 모두 폐기하고, 미국과 국교를 맺는다면 평양에 미국 대사관이 설치될 것이다.
김정은이 핵무기를 포기하고, 경제와 문화를 개방할까?
핵무기를 버린 후 그 다음으로 북한 주민의 인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그리고 미국인들이 자유롭게 북한을 여행하고, 미국인의 안전과 생명이 보호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미국과 북한이 국교를 맺는다면, 어떤 사업으로 북한 시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까?
북한은 워낙 문제가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 넘어 산이다.

전기 공급, 석유와 생필품 수출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투자 금액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영어 학원이 예상된다.

베트남은 한 때 미국과 전쟁을 했었다. 지금의 베트남은 비록 공산국가이지만 문호를 개방한 후 영어 학원이 많이 생겼다.
어쩌면 앞으로 3~4년 정도 후에 미국인 원어민 강사가 북한 학생들을 가르치지 않을까?
과연 그런 일이 생길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

Entry permit to an apartment is on market for sale in North Korea

In North Korea all the properties belong to North Korean regime and North Korean people are allowed to live in those apartment with a few am...